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이 막케팅이 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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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회 작성일 21-01-22 15:13본문
"문제의 본질부터 파악하라"
경험상 기업의 매출정체, 하락은 내부 마케터의 역량만의 문제는 아니었다.
경영, 브랜딩, 제품, 전략의 부재등의 내부시스템에 기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더욱 높다.
온라인판매망 입점여부나 광고하는 방법을 알고 모르고의 단순한 문제가 아니었다는 말이다.
마케터 한 두명 뽑아놓고 변화를 기대하는건 어리석다.
대부분의 해결책은 그들이 손댈 수 없는 곳에 놓여있으며 훨씬 더 큰 메스가 필요하다.
또 하나의 문제는 그 부분을 건들지 못하고
아니 건들여선 안되는 상태에서 마케팅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마케팅담당자들은 갑갑~~~~하다.
경영진들은 현 상황의 문제를 단지 내부 마케팅 직원들의 역량으로만 바라보거나 온라인광고와 같은
1차원적 방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전사적으로 공론화시킬 수 있고 혁신의 틀을 짜며 독창적 브랜딩을 수행할 수 있는 보다 근원적이며
본질적인 접근법이 필요한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