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한계봉착은 진화의 첫 관문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1-01-22 14:59

본문

한 회사를 어떻게든 이끌어 가속화 구간으로 진입시켜보면 두 가지 반응이 나타난다.

첫번째, 그 속도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여기저기서 고통스러운 비명이 터져나옴과 동시에 겁먹고 급브레이크를 잡는 조직

두번째,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 신음소리에 일일이 연연하지 않고 약한 결함부위가 보일때까지 가속을 멈추지 않고

한계까지 몰아붙혀 다양한 문제를 찾고 약점을 보강하는 조직이 있다.

첫번째 조직에서 실행가는 여지없이 튕겨져나온다.

그 조직에서 암묵적 제거 1순위가 된다는 말이다.

조직을 힘들게 하는 필요없는 존재로 어떻게든 경영자에게 어필해서 쫓아내려한다.

내 경험상 혁신에 부정적이거나 조직의 분위기에 눈치를 살피는 회사들이 여기에 속한다.

끝을 볼 수 없는 미완의 과정만 되풀이 한다.

현실에 안주하는 기업이 많은 이유다.

두번째 조직에서는 실행가는 신뢰와 힘을 얻는다.

조직은 더 강해지고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는 말이다.

이런 회사는 드물다.

가속은 더 빨라지고 그들의 시장은 점점 커진다.

성공하는 기업이 아주아주 드문 이유다.

당신이 돌파구 찾기에 적극적인 경영자라면 누군가가 당신의 조직에 들어와서 뭔가를 시도하고 추진해 나갈때

일어나는 잡음과 분란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분란을 만들고 있는 사람인지 당신과 당신 조직의 약점과 한계를 들춰낸 사람인지

잘 구분해야한다는 말이다.

대부분 조직의 문제만은 덮고 다른 대안을 요구한다. 문제의 핵심을 덮고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가능한가?

썪은 땅에 아무리 좋은 종자를 뿌린들 잘 성장할 수 있겠냐는 말이다.

열심히 해온 조직을 버리라는 말이 아니다.

제2의 도약단계에서는 싫든 좋든 조직의 변화, 그 변화된 조직기반으로부터의 방법의 변화가 가장 필수적인 요소로

다가온다는 말이다.

문제를 인정하지 않는 또 인정하되 바꾸지 않는 조직과 기업은 발전하기 힘들다.

더 나쁜 조직은 인정하는 이유가 곧 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되는 조직이다.

내가 이런 조직들과 거리를 두는 이유다.

수십개중 단 몇개의 기업만이 다음 단계의 돌파구를 찾고 있고 나머지는 그 시점은 다르지만

정체해있거나 망해가는 과정에 놓혀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 현실이다.

당신과 당신의 조직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Total 14건 1 페이지
14
유니드그룹 이윤수 - 롤스로이스 던 시승기.

http://blog.naver.com/celican2/221819469560 

2021-01-22
13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사람경영의 진정한 의미.

생각을 바꿔야 할 시기고 세상이다.직장은 직장이다가 아니고 직장은 가정이다. 그만큼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라는 의미다.​우스개소리로 돈 못벌…

2021-01-22
12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제품을 바라보는 관점.

제품도 자식이다.무지한 부모 밑에 자식이 제대로 크겠는가?돈은 돈대로 나가고 평생 뒷바라지하다 끝날가능성이 크다.​마케팅을 연구하면 할수록 재미…

2021-01-22
11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꿈의 직장, 그 진정한 의미

누군가는 직장을 다니고 누군가는 꿈공에 다닌다.​누군가는 하루를 버티다 가고 누군가는 꿈을 만들다 간다.​이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직원들의 목…

2021-01-22
10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버려야 할 때를 아는 CEO가 되라.

지키는것 만이 대표의 역할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거치고 거치고 거친 끝물의 사업에 현혹되지마라.또 그런 사업파트너를 멀리하라.또 그런 사업의 …

2021-01-22
9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실패의 싹 자르기.

성공에 가까워지려면 실패로부터 멀어지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한다.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영역이다.대부분 내게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

2021-01-22
8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이 막케팅이 되는 이유.

"문제의 본질부터 파악하라"​​경험상 기업의 매출정체, 하락은 내부 마케터의 역량만의 문제는 아니었다. 경영, 브랜딩, 제품, 전략의 부재등의 …

2021-01-22
7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뼈 때리는 조언.

면접관으로서 느끼는 점...​필자가 원하는 성향과 실력을 갖추고깔끔하고 경쾌하게 채용으로 연결되는직원들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안타까운 부류들도 …

2021-01-22
6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길 잃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나는...​첫번째 기회에서 재능을 찾았고두번째 기회에서 길을 찾았으며세번째 기회에서 원하는 일을 얻었다.네, 다섯번째 기회는 아직 오지 않았다.…

2021-01-22
5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터의 자질이란?

"마케터, 그 자격에 관한 고찰"​지금까지 웹에이전시, 마케팅업계에 몸담으면서 수많은 기획자, 웹디자이너, MD, 마케터 면접을 봐왔고 그만큼 …

2021-01-22
4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열정 같은 소리하고 앉아 있다는 것.

​누구나 열정이 있으면 우선 좋은 시각으로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는것이 일반적이다.​그런데 이것은 조금 위험한 생각이다.​혹시 당신의 조직에 일에 …

2021-01-22
3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직원뽑기가 무서울때.

조직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한 고민 그리고 노력...​지금까지 경영에 있어 사람의 역학적 관계는회사를 설립한 대표, 대표가 고용한 피고용인이라는…

2021-01-22
2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에서 재밌는 몇 가지 이야기.

마케팅을 하다보면 말도 안될것 같지만 실제 현업에서 만나고 느끼게 되는 몇 가지 재밌는 내용을 정리해봤다.​1. 즉흥적 판단과 순간적인 아이디어…

2021-01-22
열람중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한계봉착은 진화의 첫 관문이다.

한 회사를 어떻게든 이끌어 가속화 구간으로 진입시켜보면 두 가지 반응이 나타난다. ​첫번째, 그 속도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여기저기서 고통스러…

2021-01-2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