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에서 재밌는 몇 가지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21-01-22 15:01

본문

마케팅을 하다보면 말도 안될것 같지만 실제 현업에서 만나고 느끼게 되는 몇 가지 재밌는 내용을 정리해봤다.

1. 즉흥적 판단과 순간적인 아이디어가 경거망동 또는 경솔한 판단이라 생각하고 사장시키거나 번복한다.

- 오랜동안의 고민이 다져져서 툭 튀어나온 가능성이다.

- 순간 혹했다고만 생각한다.

- 느낌이 왔다면 거기에 집중하라. 돌아서면 바뀌는게 생각이다.

2. 대부분 99%의 노력만 있고 1%의 영감이 없다.

- 노력이 전부가 아니었다고 늦게 깨닫는다.

3. 엉뚱한 곳에 올인한 뒤 진짜 써야할때 돈이 없다.

- 겪어도 겪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 사업시작단계에서 마케팅회사와 함께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다.

4. 안정지향적인 직원들 말에 귀기울인다.

- 보수적인 직원들은 겉보기에 아주 옳은 말을 한다.

천천히 작게 투자해서 키워나가자라는 말에 대표는

여지없이 혹한다. 왜? 회사사정에 맞게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 투자하는 사람이 시장을 가져가는 곳이 온라인이다. 당신의 회사사정을 목표에 끼워 맞추지 말라.

- 시장을 겉도는 아웃사이더가 될 뿐이다.

5. 업체를 데이타로만 판단한다.

- 성공적인 마케팅은 정도나 기준이 없다. 팔로워수, 좋아요수에 혹하다간 구렁텅이에 빠진다.

마케팅회사는 여우다. 데이타장난은 식은 죽먹기다.

- 기술과 아이디어와 재능에 집중하라.

6. 단시간에 매출이 올라올 것이라 착각한다.

- 마케팅업체가 자주 바뀌는 회사들의 특징.

- 그런 회사있음 저를 소개시켜주세요.

- 한번 툭하고 올라가다 다시 훅하고 꺼진다. 광고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사업구조가 된다.

- 천천히 시장을 다져나가는 옳바른 첫단추꿰기의 중요성을 모른다.

7. 브랜딩, 평판관리라는 개념자체가 없다.

- 오픈마켓, 쇼핑몰만 만들고 광고만 때리면 매출이 올라갈 것이라는 심각한 착각에 빠져있다.

- 브랜드의 가치를 만드는것에 집중하라.

- 당신은 더 뛰어난 경쟁자에게 시장을 만들어주고 고객을 보내주는 2인자의 역할만 하다 끝날 확률이 높다.

8. 제품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

- 망하려고 사업하는 분들도 계신다. 생각보다 많다.

- 당신도 소비자다. 내로남불에서 벗어나라.

9. 방향은 맞는데 방법이...이건 좀 안타깝다

- 다양한 활동은 하는데 세련미가 없거나 뭔가 엉성하다.

- 늦게라도 깨달으면 그나마 다행인데 고집대로 밀어부치는 대표님들을 보고있노라면 참 안타깝다.ㅜㅜ

10. 순간의 매출보다 더 중요한것이 기회를 향한 노출이다.

- 브랜딩과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지속적인 매출상승이다.

- 그런데 더 큰 목표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장기회의 확보다.

- 다양한 시장기회와의 만남! 이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업체들은 성공확률이 높다.

- 쉽게 설명하자면 계속 이동하면서 작은고기떼가 있는 곳에 미끼를 던지는 것과 큰고기떼의 길목에다

그물을 펼쳐놓는 것과의 차이다.

- 마케팅은 역시 꾸준함과 일관성 그리고 큰 밑그림이다.

Total 14건 1 페이지
14
유니드그룹 이윤수 - 롤스로이스 던 시승기.

http://blog.naver.com/celican2/221819469560 

2021-01-22
13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사람경영의 진정한 의미.

생각을 바꿔야 할 시기고 세상이다.직장은 직장이다가 아니고 직장은 가정이다. 그만큼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라는 의미다.​우스개소리로 돈 못벌…

2021-01-22
12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제품을 바라보는 관점.

제품도 자식이다.무지한 부모 밑에 자식이 제대로 크겠는가?돈은 돈대로 나가고 평생 뒷바라지하다 끝날가능성이 크다.​마케팅을 연구하면 할수록 재미…

2021-01-22
11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꿈의 직장, 그 진정한 의미

누군가는 직장을 다니고 누군가는 꿈공에 다닌다.​누군가는 하루를 버티다 가고 누군가는 꿈을 만들다 간다.​이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직원들의 목…

2021-01-22
10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버려야 할 때를 아는 CEO가 되라.

지키는것 만이 대표의 역할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거치고 거치고 거친 끝물의 사업에 현혹되지마라.또 그런 사업파트너를 멀리하라.또 그런 사업의 …

2021-01-22
9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실패의 싹 자르기.

성공에 가까워지려면 실패로부터 멀어지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한다.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영역이다.대부분 내게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

2021-01-22
8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이 막케팅이 되는 이유.

"문제의 본질부터 파악하라"​​경험상 기업의 매출정체, 하락은 내부 마케터의 역량만의 문제는 아니었다. 경영, 브랜딩, 제품, 전략의 부재등의 …

2021-01-22
7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뼈 때리는 조언.

면접관으로서 느끼는 점...​필자가 원하는 성향과 실력을 갖추고깔끔하고 경쾌하게 채용으로 연결되는직원들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안타까운 부류들도 …

2021-01-22
6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길 잃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나는...​첫번째 기회에서 재능을 찾았고두번째 기회에서 길을 찾았으며세번째 기회에서 원하는 일을 얻었다.네, 다섯번째 기회는 아직 오지 않았다.…

2021-01-22
5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터의 자질이란?

"마케터, 그 자격에 관한 고찰"​지금까지 웹에이전시, 마케팅업계에 몸담으면서 수많은 기획자, 웹디자이너, MD, 마케터 면접을 봐왔고 그만큼 …

2021-01-22
4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열정 같은 소리하고 앉아 있다는 것.

​누구나 열정이 있으면 우선 좋은 시각으로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는것이 일반적이다.​그런데 이것은 조금 위험한 생각이다.​혹시 당신의 조직에 일에 …

2021-01-22
3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직원뽑기가 무서울때.

조직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한 고민 그리고 노력...​지금까지 경영에 있어 사람의 역학적 관계는회사를 설립한 대표, 대표가 고용한 피고용인이라는…

2021-01-22
열람중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에서 재밌는 몇 가지 이야기.

마케팅을 하다보면 말도 안될것 같지만 실제 현업에서 만나고 느끼게 되는 몇 가지 재밌는 내용을 정리해봤다.​1. 즉흥적 판단과 순간적인 아이디어…

2021-01-22
1
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한계봉착은 진화의 첫 관문이다.

한 회사를 어떻게든 이끌어 가속화 구간으로 진입시켜보면 두 가지 반응이 나타난다. ​첫번째, 그 속도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여기저기서 고통스러…

2021-01-2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