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그룹 마케팅전략연구소 - 마케팅에서 재밌는 몇 가지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21-01-22 15:01본문
마케팅을 하다보면 말도 안될것 같지만 실제 현업에서 만나고 느끼게 되는 몇 가지 재밌는 내용을 정리해봤다.
1. 즉흥적 판단과 순간적인 아이디어가 경거망동 또는 경솔한 판단이라 생각하고 사장시키거나 번복한다.
- 오랜동안의 고민이 다져져서 툭 튀어나온 가능성이다.
- 순간 혹했다고만 생각한다.
- 느낌이 왔다면 거기에 집중하라. 돌아서면 바뀌는게 생각이다.
2. 대부분 99%의 노력만 있고 1%의 영감이 없다.
- 노력이 전부가 아니었다고 늦게 깨닫는다.
3. 엉뚱한 곳에 올인한 뒤 진짜 써야할때 돈이 없다.
- 겪어도 겪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 사업시작단계에서 마케팅회사와 함께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다.
4. 안정지향적인 직원들 말에 귀기울인다.
- 보수적인 직원들은 겉보기에 아주 옳은 말을 한다.
천천히 작게 투자해서 키워나가자라는 말에 대표는
여지없이 혹한다. 왜? 회사사정에 맞게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 투자하는 사람이 시장을 가져가는 곳이 온라인이다. 당신의 회사사정을 목표에 끼워 맞추지 말라.
- 시장을 겉도는 아웃사이더가 될 뿐이다.
5. 업체를 데이타로만 판단한다.
- 성공적인 마케팅은 정도나 기준이 없다. 팔로워수, 좋아요수에 혹하다간 구렁텅이에 빠진다.
마케팅회사는 여우다. 데이타장난은 식은 죽먹기다.
- 기술과 아이디어와 재능에 집중하라.
6. 단시간에 매출이 올라올 것이라 착각한다.
- 마케팅업체가 자주 바뀌는 회사들의 특징.
- 그런 회사있음 저를 소개시켜주세요.
- 한번 툭하고 올라가다 다시 훅하고 꺼진다. 광고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사업구조가 된다.
- 천천히 시장을 다져나가는 옳바른 첫단추꿰기의 중요성을 모른다.
7. 브랜딩, 평판관리라는 개념자체가 없다.
- 오픈마켓, 쇼핑몰만 만들고 광고만 때리면 매출이 올라갈 것이라는 심각한 착각에 빠져있다.
- 브랜드의 가치를 만드는것에 집중하라.
- 당신은 더 뛰어난 경쟁자에게 시장을 만들어주고 고객을 보내주는 2인자의 역할만 하다 끝날 확률이 높다.
8. 제품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
- 망하려고 사업하는 분들도 계신다. 생각보다 많다.
- 당신도 소비자다. 내로남불에서 벗어나라.
9. 방향은 맞는데 방법이...이건 좀 안타깝다
- 다양한 활동은 하는데 세련미가 없거나 뭔가 엉성하다.
- 늦게라도 깨달으면 그나마 다행인데 고집대로 밀어부치는 대표님들을 보고있노라면 참 안타깝다.ㅜㅜ
10. 순간의 매출보다 더 중요한것이 기회를 향한 노출이다.
- 브랜딩과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지속적인 매출상승이다.
- 그런데 더 큰 목표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장기회의 확보다.
- 다양한 시장기회와의 만남! 이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업체들은 성공확률이 높다.
- 쉽게 설명하자면 계속 이동하면서 작은고기떼가 있는 곳에 미끼를 던지는 것과 큰고기떼의 길목에다
그물을 펼쳐놓는 것과의 차이다.
- 마케팅은 역시 꾸준함과 일관성 그리고 큰 밑그림이다.